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금팔찌 절도 대리기사, 무면허 운전까지!🚕

by 류다비 2024. 8. 20.
반응형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무면허로 고객의 차를 몬 것도 모자라, 차 안에 있던 수백만원에 달하는 귀금속을 훔친 대리운전 기사에게 실형이 선고되었습니다.

 

오늘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 5 단독의 장원지 판사는 절도와 무면허 운전 등의 혐의로 기소된 대리운전기사에게 징역 10개월을 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리기사는 무면허 상태로 대리운전을 하고, 손님의 차 안에 있던 귀급속을 훔친 혐의를 받아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이 대리기사는 작년 2월 20일 오후 10시 34분 경에 대전 유성구 일대에서 9km가량 떨어진 대덕구 선비마을 아파트까지 고객의 차를 대신 운전했습니다. 면허가 없는 상태에서 대리운전을 하고, 주차를 마친 뒤에는 차량의 컵홀더 안에 있던 200만원 상당의 18K금팔찌와 옆에 있던 현금을 가져간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재판부에서는 "피해자와 피고인의 친형의 합의한 것은 유리한 사정으로 보이지만, 피고인이 이유 없이 재판에 출석하지 않았다"면서 "범행 동기와 범행 후의 정황 등 여러 양형 조건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어떠한 이유로 이런 범죄를 저질렀는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눈앞에 보이는 금전적인 욕심에 눈이 멀어 순간의 실수를 저지른 것으로 보입니다. 어느 순간에도 양심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반응형